뉴스 뉴스   >  C채널 굿데이

C채널 매거진 굿데이 2020년 07월 29일 C채널 뉴스

2020-07-29 C채널 뉴스 보도제작팀 cnews@cchannel.com
twitter facebook 카카오스토리
좋아요 0 덧글 0

 

[리포트]“새로운 목회 생태계, ‘기독교 정체성’ 이어가야”

코로나19로 인해 큰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한국교회의 목회 생태계에서는 목회자의 역할보다 평신도의 역할이 좀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교회가 다음 세대를 다시 세우려면 부모가 신앙 계승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제언이 이어집니다. 

 

[ 단신 ] 예장통합, 목사고시 오는 8월 6일 시행...4개 권역 분산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총회가 다음달 6일 열리는 목사고시를 4개 권역으로 분산해 진행합니다.

 

[ 단신 ] 한장총, 한국교회와 대한민국 위한 금식기도 진행

한국장로교총연합회가 ‘2020 깨어라 일어나라 한국교회여’ 라는 주제로 한국교회와 대한민국을 위한 금식기도를 진행합니다.

 

[ 미션하사들 ] 코로나 시대, 차세대 선교동원 대안은? 조용중 사무총장

 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50인의 선교 지도자를 초청해 지난주 코로나 시대 선교전략을 모색하는 포럼을 열었습니다. 포럼에는 예상보다 많은 수의 인원이 참석했는데요. 관련 내용을 한국세계선교협의회 조용중 사무총장을 스튜디오에 모시고 이야기 나눴습니다.

 

 

 

[ 이슈창 ] 빛가온교회, 청소년 여름 온라인캠프 개최 서길원 목사

올해 여름 사역 진행이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교회와 여러 사역단체가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대부분의 여름캠프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있는데요. 빛가온교회 서길원 목사 스튜디오에 모시고 8월에 진행될 ‘청년기름부음’ 캠프와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단신 ] 마커스워십 ‘ON 프로젝트’ 6번째 싱글, 오는 8월 3일 출시

마커스워십이 오는 8월 3일, ‘ON(온) 프로젝트’의 여섯 번째 싱글을 공개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