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  C채널 굿데이

C채널 매거진 굿데이 2020년 4월 30일 C채널 뉴스

2020-04-30 C채널 뉴스 보도제작팀 cnews@cchannel.com
twitter facebook 카카오스토리
좋아요 0 덧글 0

[리포트]김정은 행방 묘연, 북한 어떤 상태인가?
최근 김정은 북한 노동당 국무위원장의 행방을 알 수 없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건강이상설 등 각종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가운데 북한 사회는 제대로 유지되고 있는지 의문점을 남기고 있습니다.

[ 단신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교회 아카데미’ 구성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에큐메니컬 운동 확산과 지도력 양성 등을 위해 ‘한국교회 아카데미’를 구성하기로 결의했습니다.

[ 단신 ] 한충렬 목사 순교 4주기, 단편영화 상영
한국순교자의소리가 북한 주민을 섬기다 순교한 것으로 알려진 조선족 한충렬 목사의 순교 4주기를 맞아 한 목사의 이야기가 담긴 단편 영화를 홈페이지를 통해 상영합니다.

[ 단신 ] 하이패밀리, 오는 5월 5일 ‘가족 몸놀이 축제’ 개최
행복가정NGO 하이패밀리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양평 자연치유공간 파우제에서 ‘2020년 가족 몸놀이 축제’를 개최합니다.

[ 선넘기 ]  당신도 포노사피엔스?
4차산업혁명시대가 코로나19로 확 당겨지면서 스마트폰 인류를 지칭하는 이른바‘포노사피엔스’가 생겼습니다. 그 외에 코로나19 사태를 통한 각국 정상들의 성적표와 변해가는 시대속에서 교회는 어떤 대안을 갖춰야 할지 짚어 봤습니다.

[ 미션하사들 ] 드라마 단골 소재 ‘귀신’·‘환생’ 어떻게 볼까? 강진구 교수
‘환생’과 ‘귀신’소재의 드라마가 흥행을 보장받는 단골 메뉴로 자리 잡았습니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자 덩달아 TV시청률도 대폭 상승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때일수록 문화를 기독교적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