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  교계소식

프랑스, 동성애 커플 체외수정 지원 법안 두고 갈등

2019-10-15 C채널 뉴스 보도제작팀 cnews@cchannel.com
twitter facebook 카카오스토리
좋아요 0 덧글 0

프랑스 정부가, 동성애자 커플이 체외수정까지 세금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유럽 국가 가운데서도 카톨릭과 유대인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데요, 대규모 반대 시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효정 기잡니다.

 

 

프랑스 정부가 레즈비언 등 동성애 커플의 체외수정(IVF)을 허용하고 공공의료보험 혜택에 이를 포함하는 생명윤리법 개정안을 마련했습니다.

 

법안은 지난 달 하원을 통과했고, 원에서도 의결되면 법으로 확정되게 됩니다.

 

프랑스 정부는 이미 2013년 동성결혼을 합법화 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한 만큼 법안 마련은 예견된 수순이었다는 평갑니다.

 

그럼에도 법안이 추진되는 속도는 유럽 기타 국가들에 비해 늦은 편입니다.

 

유럽연합 28개 회원국 가운데 이미 영국과 스페인 등 열 여덟개 나라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카톨릭과 유대인, 이슬람 성도들이 높은 것을 이유로 꼽습니다.

 

전통적 가족 구조를 해체하고, 가정에서 아버지의 존재를 빼앗아버리게 될 것이라며 반대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것.

 

INT 이극범 원로목사 / 파리장로교회

 

하지만 프랑스의 개신교는 이미 자유주의신학과 신앙, 철학 사조 등의 영향으로 성경적 윤리관을 수호하는 것보다 소수자, 인권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신교와 다수 국민들이 찬성하면서, 반대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법안은 통과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상황.

 

유럽 교회들은 이미 성경말씀에서 벗어난 일도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행하고 있다며 변화의 시작에 서 있는 한국교회들에게 분별력이 요구된다는 목소리도 높습니다.

 

INT 이극범 원로목사 / 파리장로교회

 

자유주의 바람을 타고 동성애가 교회 안에서 합법화된 이후, 사회적 · 도덕적· 법적 안정장치까지 하나둘씩 무너지고 있는 유럽사회.

 

성윤리는 결국 생명윤리로 직결되는 문제임을 자각하고, 방종이 아닌 개인과 인류 모두를 유익하게 하기 위해 하나님께 부여받은 진정한 자유의 의미를 되새겨야 할 때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