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  교계소식

8월의 신간

2019-08-19 C채널 뉴스 보도제작팀 cnews@cchannel.com
twitter facebook 카카오스토리
좋아요 0 덧글 0

자막: 광야를 살다 / 이진희 저 / 두란노

인생은 산을 정복하는 것이 아니라 광야를 건너는 것이라고 했던 이진희 목사가 이번에는 광야를 어떻게 건널 것인가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생명의 삶을 비롯해 다양한 매체에 성서의 배경과 문화에 관한 글을 싣고 있는데요. 이 책은 성경 속에 등장하는 13 곳의 광야를 다루면서 독자들이 자신이 겪고 있는 광야는 어떤 광야인지, 그 광야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지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성경 속 인물들의 경우를 통해 힘겨운 광야를 건너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한 줄의 위로가 되어줄 수 있는 책입니다.

 

자막: 당신을 위한 미가 / 스티븐 엄 저 / 두란노

하나님께서는 각 시대마다 하나님의 사람을 보내 메시지를 전하셨는데요. 이 책은 하나님께서 보내신 선지자였던 미가의 입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하는 사랑과 연민, 회복의 약속이 담겨있습니다. 모두 3부로 나뉘어진 이 책은 고대 이스라엘 사회에서 활동했던 선지자인 미가의 메시지가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의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부록으로는 더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들과 용어 해설까지 더해져 있고 두란노 출판사의 당신을 위한 시리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목회자와 신학자들의 성경 강해들로 구성돼 복음의 틀을 잡는 것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막: 칼뱅주의 5대 교리 완전정복 / 정요석 저 / 세움북스

이 책은 튤립 교리라고도 불리는 칼뱅주의 5대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종교개혁이 무엇을 추구했는지 이해하고 칼뱅주의 5대교리가 단순히 이론이 아닌 삶의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독자들을 1618년 네덜란드에서 열린 도르트 총회 현장으로 안내하면서 도르트 신경의 관점을 설명하고 칼뱅주의 5대교리의 역사적 배경까지 담아내고 있습니다. 부록으로는 저자가 직접 번역한 항론파의 견해와 항론서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책을 이해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