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  C채널 굿데이

C채널 매거진 굿데이 2018년 8월 8일 C채널 뉴스

2018-08-08 C채널 뉴스 보도제작팀 cnews@cchannel.com
twitter facebook 카카오스토리
좋아요 0 덧글 0

[리포트] 평신도, 성경으로 돌아가자

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회가 제 30회 정기총회를 열고 한국교회를 향해 더욱 알찬 사역을 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한국교회 연합과 동성애 배격을 주장한 성명서가 발표됐습니다.

 

[리포트] 예장통합 재판국, 명성교회 목사청빙 문제 없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교단 재판국이 명성교회가 김하나 담임목사를 청빙한 것이 적법하다고 판결했습니다. 담임 목사 청빙은 개교회의 권한이며, 교단 헌법이 여전히 불완전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단신] NAP 국무회의 통과, 교계 순교 각오로 맞선다

동성애를 조장할 우려가 커 미니 차별금지법으로 불리는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이 지난 7일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해외선교사호주연합교회 교단, 동성결혼 허용 결정. 파장은?

호주 기독교 최대 규모의 호주 연합교회 교단이 동성결혼을 전격 허용했습니다. 이번 결정이 호주 내 다른 교단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교단 결정을 무효화하기 위한 대책 논의와 함께 교단 탈퇴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법 세상의법] 법무부, NAP 공표. 교계, 시민 불복종운동 불사

법무부가 마련한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이 공표된 가운데 교계에서는 시민 불복종운동으로 저항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제3차 국가인권정책 기본 계획에는 성평등 정책, 차별금지법 제정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TOP